본문 바로가기

K-pop

[샤이니] 정규 7집 Don't Call Me 로 2년 6개월 만에 돌아온 샤이니 (부제: 이태민 군대 못 보냄)

반응형

 

 

 

 

샤이니 (민호, 온유, 태민, 키)

 

 

 

샤이니는 콘템프러리(ㅋㅋㅋ) 그룹인지라 SMP 장르보다는 다양한 장르로 활동을 하는 그룹입니다. 근데 원래 이미지라는 건 최근 곡이 좌우를 하잖아요? 뭐 제일 최근이라고 해도 3년도 더 전이긴 하지만 2018년에 발매한 The Story of Light' 시리즈로는 하우스 같은 장르 곡들이 타이들로 이뤄졌던지라, 컴백하면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곡일 거라고 안일하게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티저도 티저고 며칠 전에 아는 형님에서 신곡 공개하는 거 보니까 그게 아닌 것입니다. 이번에는 아주 대놓고 SMP라 할 만한 Don't Call Me를 가져옴. 이게 원래는 보아한테 갈 곡이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기대를 좀 더 하기도 했거든요? 보아한테 가니 마니했단 소리라는 건 강력한 사운드로 부를 것이 자명함 ㅋㅋㅋ

 

 

기대보다 훨씬 좋음. 12년차 그룹이라고 하면 사실 약간 기대를 크게 할 일이 없잖아요. 많이 보다 보니까. ㅋㅋㅋ 근데 최근에 컴백한 어떤 그룹들 중에 제일 마음에 들음. 제발 다들 기깔나고 좋은 것 좀 가져와. ㅋㅋㅋ 오죽하면 예비군 아저씨가 셋이나 있는 그룹을 보고 좋아하겠냐. 

 

 

youtu.be/p6OoY6xneI0

SHINee 샤이니 'Don't Call Me'

 

 

그나저나 작년부터 하던 생각이 있는데, 로드 투 킹덤에서 케이팝의 제왕이란 주제로 더보이즈가 태민의 '괴도'를 들고 오는 거 보면서 왜 하필 태민이지? 왜? 이태민이 왜 케이팝의 제왕이라고 했나 했는데. 이런저런 말을 할 필요가 없음. 솔로 무대들 보면서 이거 미친* 아닌가만 중얼거리게 됨. 그리고 이번 뮤비도 보면 알겠지만 완전 이태민 원맨쇼임.ㅋㅋㅋ 3년 사이에 솔로 엄청 내고 SUPER M 활동까지 하더니만 거의 뭐 펄펄 날아다님. 

 

 

결론. 이태민 군대 절대 보내면 안 된다. 다들 군대 갔다 와서 활동하는 게 좋지 않았나 싶어서 형들 갈 때 같이 가지 싶었는데? 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고 생각했는데? 아니? 절대 보내지 마 ㅋㅋㅋ 이거는 한국 케이팝의 큰 손실인 것임. 

 

 

근데 약간 문제라고 하면 전화음으로 뚜뚜뚜하는 게 유튜브로 틀면 귀가 좀 괴로움. 음원으로 들으면 괜찮은데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들으면 좀 정말 이명 들리는 것처럼 들려가지고. 누가 사운드 체크 좀 해줬으면 좋겠음. 제가 쓰는 여러 음악 어플이랑 기기 여러 개로 확인해도 소리가 잘 들리긴 하는데 귀는 안 아프거든요? 근데 유독 유튜브 영상으로 들으면 귀가 정말 아픕니다. 뮤직비디오는 기기 바꿔도 그렇게 들리는 거 보니까 영상 자체가 문제인 거 같아 가지고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