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몬스타엑스] 단촐하게 5인조 보기 좋다 (부제: 유기현 솔로 좀 내줘라)

반응형

몬스타엑스 주헌, 기현 (출처: 더블유코리아)


2021.02.16 - [K-pop] - [몬스타엑스] 함께해서 즐거웠고 잘 살아라 (부제: (구)몬베베의 탈덕수기)

[몬스타엑스] 함께해서 즐거웠고 잘 살아라 (부제: (구)몬베베의 탈덕수기)

그래 나는 탈덕한 빠순이다. (구)몬베베였단 말씀. 언젠가는 이 얘기를 안 할 수가 없어서 하긴 할 거였는데 하기에 타이밍이 지금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면 그전까지는 얼굴도 목소리도

outside-kpoplover.tistory.com



매번 쓸까 말까 고민하는 그룹이 바로 구오빠 그룹 몬스타엑스임. 신곡을 안 내면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는데, 뒤돌면 컴백하고 컴백하니까. 구질구질해도 뭐 어쩔 수 없다. 원래 구오빠는 탈덕한 빠순이가 제일 잘 팰 수 있으니까 그냥 패기로 함. ㅋㅋㅋ


사실 아이돌 그룹이야 누가 있건 없건 누가 대신하던 꾸준히 보는 사람들이나 알 거라고 생각하긴 하는데ㅋㅋㅋ아예 결국 다섯 명만 있는 걸 보게 됐거든?
2019년에 둘 다 탈퇴할 줄 알았던 게 둘 임. 하나는 다들 알다시피 여러 범죄 혐의였고, 나머지 한놈은 일단 군대로 수납됐으니까 이번에는 굳이 말하지 않겠음. 아무튼 당시에 나는 둘 다 탈퇴하면 어떻게 하나 내심 쫄려했고, 둘이나 없으면 어떻게 하나 했더니 없어도 어떻게든 하게 돼있어. ㅋㅋㅋ


https://youtu.be/qRdTyoZd3rg

MONSTA X 몬스타엑스 'Rush Hour' MV


이번 미니앨범 10집 노리밋 NO LIMIT 타이틀인 Rush Hour에서는 오히려 처음부터 셔누 없는 구성을 생각하고 베스트로 생각하고 해 놓으니까 타이틀곡 구성이랑 완성도 자체는 오히려 높습니다. 한 명 멤버 생각하고 만든 파트를 누가 대신하면 당연히 안 어울리고 대신한다는 티가 나니까요. 지난번에 Gambler에서는 나중에 셔누 파트 이주헌이 하니까 안 어울렸음. 유기현 보컬 나오고 바로 이주헌이 보컬 하면 그게 어울리겠느냐고. 주헌아 몬스타엑스 활동할 때는 본업을 해. 그래도 이번 타이틀은 잘 뽑은 거 같음. 지가 잘할 수 있는 걸로 했네.


무대 퍼포먼스에서는 사람 수가 적으면 티가 확 나긴 하겠지만, 지난주에 뮤직뱅크 컴백 무대 보니까 타이틀 곡에 댄서들이랑 같이 무대를 해서 볼륨 자체를 키웠더라고요. 댄서들이랑 타이틀 곡 한 거는 거의 무단침입, 신속히 이후로는 오랜만이네요. 하긴 다섯 명이서 하려면 춤을 꽉 채워야 하는데 이제 그렇게 추기엔 힘들어서 못하지?ㅋㅋㅋ 근데 공연할 때 항상 댄서들이랑 할 수는 없을 텐데? 어떻게 할지는 안무 연습 영상이나 떠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 이번에 파트 주헌이가 노래 만들어서 파트 다 독식했다고 일부 몬베베들이 쳐 패던데 걔 말고 그럼 누가 부르니. 춤추면서 유기현 혼자하리? 이민혁이 노래를 해 채형원이 노래를 해. 근데 이민혁은 자기 파트 라이브를 할 수 있냐? 라이브 절대 못할 거 같은 음역대던데. 파트 가지고 파트가 많다 적다 어쩌고 저쩌고 하는 거 보면 진짜 가당치도 않음. 파트 탕평책이 중요하냐고. 완성도가 중요하지. 생각 좀 하고 말해. 이주헌이 센터하는 거 같아서 마음에 안 들어? ㅋㅋㅋ 아니면 유기현이 센터여야 하는데 티가 안 나서 그래? 유기현이 욕심 있고 솔로하고 싶었으면 벌써 뭐 했지 안 하잖아. 기현아 차라리 솔로 좀 내줘라.


그리고 컴백 앞두고 또 소통 때문에 말 나오고 이주헌 누가 패던데, 이거는 입덕한 지 얼마 안 된 빠순이인 듯? 얘들아ㅋㅋㅋ주헌이는 원래 트위터 공카랑 브이라이브만 있던 시절에도 소통이라는 걸 잘할 줄 몰랐어. 그런 애가 매달 유료로 내는 유니버스라고 해서 특별히 더 잘 할거 같아? 걔는 내가 성공하려면 음악하고 작업하고 하루하루 바쁘게 사는데, 내가 바빠서 연락 못하고 그런 것도 이해 못 해줘?! 이러는 타입이거든요?ㅋㅋㅋ


2019년 여름인가 쯤에 한 달 바짝 열심히 한 적이 있긴 한데, 그 이후로는 그렇게 한 적이 없다. 그냥 4개월 정도 안 오고 생존 신고 안 해도 그러려니 해야 해. 이주헌 빠순이가 하고 싶다면 그 정도는 각오는 하란 말이야.ㅋㅋㅋ정 걔가 어떻게 사는지 궁금하면 걔네 지인들 채널 같은데 기웃거려봐. 그러면 공식 채널에는 안 와도 거긴 가끔 나올 수 있어. ㅋㅋㅋ


그런 거 때문에 이주헌 개인 빠순이들 다 나가떨어졌으니까, 소통 안 한다고 이주헌을 뚜까 패봐야 소용없습니다. 아무튼 사랑받고 싶으면 이쁜 짓을 좀 해. 오랜만에 혼자서 뭐 좀 한다 싶으면 다 홍보용으로만 하니까 뭐라고 하는 거 아니냐고. 하여튼 이주헌은 열심히 하는 부분에서도 욕먹고 열심히 안 하는 데에서도 욕먹어요. 이건 좀 억울하긴 하겠지만 뭐 어떻게 하냐. 아이돌은 그런 거지. 국힙랩퍼 아니니까 아이돌처럼 잘하라고.


여튼 노래는 나쁘지 않은데, 스타일링은 왜 그런지. 카우보이 콘셉트아고 임창균은 진짜 바지 위에 빤스를 입질 않나, 이주헌은 왜 머리는 또 도깨비처럼 하고 나옴(…) 너는 무섭게 하고 나오지 말라고, 무섭게 하고 나와서는 사람들이 무서워한다고 징징거리는데.




2021.07.10 - [K-pop] - [몬스타엑스] 셔누 군 복무한대 (부제: 국방부가 드디어 제 기능을)
2021.05.22 - [K-pop] - [몬스타엑스] 6주년 앞두고 제주도로 우정 여행 갔다 온 오빠들 with 원호(구)몬스타엑스 (부제: 빠순이들은 왜 싸운 것임)
2020.12.12 - [K-pop] - [주헌] 솔로고 뭐고 몬스타엑스나 잘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