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엠넷 킹덤] 1차 경연은 500만원 상당의 히트곡 (부제: 에이티즈 욕하지 마)

반응형

 

 

 

더보이즈, 주연

 

 

 

 

백현 군대 간다는 소식에 울적해서 킹덤 시작이나 해야 포스팅 쓰려고 했는데, 아침부터 킹덤 관련해서 재미있는 소식이 많이 쏟아져 나오더라고. 예상은 했는데 생각보다 더 과열되는 분위기에 너무 즐겁다. 역시 케이팝은 과몰입하는 재미지.ㅋㅋㅋ

 

 

1차 경연 제작비 500만 원 한도랑 관련한 불공정 시비 문제가 시끄럽더라고요? 사건은 1차 경연 때 어느 팀에서 무대 제작비 500만 원 한도로 걸어놨는데, 한 팀이 그 이상의 것을 해와서 다른 팀 매니저들이 항의를 했고 이 사안은 소속사들 상부까지 올라왔다는 말이더라고. 어디라고 정확히 밝히진 않았지만 기사 내용 유추해보면 CJ레이블인 스톤 뮤직이랑 협력인 KQ 소속 에이티즈를 겨냥하는 듯한 어조였음. 그걸 보고 또 못 참는 참여팀 빠순이들이 '우리 애들이 피해를 보면 안 돼' 하면서 공정하지 않다고 부들거리면서 에이티즈를 신명 나게 패는 것이에요. ㅋㅋㅋ 진짜 웃겨 죽겠네. 

 

 

엠넷에 공정을 바라다니 아직도 엠넷을 모름? 대면식에서 투표권 무한대로 생성해서 투표하면서 몇 퍼센트 반영하는지 알려주지도 않은 거 보면 몰라? 빠순이들은 그냥 쇼에 참여하는 광대놀음에 같이 동참해주는 거야. 농담이고. ㅋㅋㅋ

 

 

스톤 뮤직이랑 협력하는 회사가 KQ 만이겠니. 로드 투 킹덤 출연했던 팀 중에는 RBW 소속 원어스, WM 소속 온 앤 오프, 젤리피쉬 소속 베리베리, 스톤 뮤직 소속 TO1(구: TOO)다 스톤 뮤직이랑 협력하는 회사임. 그래도 카카오 계열인 크래커 더보이즈가 로드 투 킹덤 우승했잖아. 그러니까 공연히 다른 팀 욕하지 말고 본인들 오빠 잘하라고 채찍질하면서 응원이나 하세요.

 

 

그리고 2시간도 안돼서, 500만 원으로 상한선을 걸긴 했는데 제작진한테 다시 확인해보고 괜찮은지 의견 조율한 3군데 회사에서는 그 이상의 제작비를 투자했다고 함. 500만 원 한도로 하는 건 씨제이가 제작비로 대주겠다는 한도 금액이었던 거 같단 말이야? 아니 그걸 누구 코에 붙여?  댄서들만 붙이고, 편곡, 안무만 해도 얼만데. 근데 무대는 경연이니까 당연 멋있어야지. 그러다 보니까 소속사에서 자비 털어서라도 하는 거다 이거야. 다들 예상하지 않았음? 이것 때문에 어? 다들 영통을 얼마나 열심히 했냐고 ㅋㅋㅋ

 

 

이런 상황이 벌어진 첫 번째 문제는 제작진에서 제대로 의사전달을 못한 점이고요. 달라진 부분이 있으면 빨리 고지를 했었어야지. 그리고 500만 원이 뭐냐. 다음엔 제작비 좀 더 넣으삼. 프로듀스도 없는데 히트 칠 프로그램은 이제 킹덤 하나 아니냐고. 다음은 누구 탓이냐면 일머리 없는 소속사 담당자들 때문임. 룰을 정해주기는 하는데요? 분명 다시 확인을 거치는 과정을 꼭 했었어야 했었어요. 이게 AI가 하는 게 아니고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 이런저런 상황을 고려할 수가 있단 말임. 

 

 

대충 보니까 에이티즈는 소품이 큰 바람에 눈에 뜨인 것 같고. 다른 기사에 수중촬영 얘기 나온 거 보니까 더보이즈는 눈치껏 잘한 거 같음. ㅋㅋㅋ 나머지 한 회사는 무대 하는 거 까 봐야지 알 수 있을 듯. 500만 원 밑으로 준비한 회사에서 항의했다니까 분명 눈에 띄게 잘한 한 팀 더 있을 거란 말임. 스트레이키즈 or 아이콘 둘 중 하나로 예상해본다. 

 

 

아무튼 이런 일도 있고 대면식 말고 1차 경연 때 히트곡으로 무대를 한 것 같은데, 히트곡으로 경연했다니까 갑자기 속상해지는 것임. 아이콘이랑 비투비는 연차도 꽤 되고 히트곡도 다수 보유하고 있음. 아이콘 '사랑은 했다', '죽겠다', '취향저격', 비투비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된다' 'MOVIE' '기도' 기타 등등.

 

 

그리고 킹덤으로 경연 처음 보여주는 팀들은 아직 보여줄 만한 곡들 많잖아요?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번 대면식 때 'MIROH' 했으니까, 이번엔 '신메뉴', 'Back Door' 둘 중에 했을 테고요. 에이티즈는 세트장에 배를 가져온 거 보니까 '해적왕' 뭐 이런 거 한 거 아님? 아니면 'Wonderland' , 'Ansewer' 도 있고. SF9은 그냥 말을 말겠음. 히트곡 뭐 있으면 알려주시길. 

 

 

그런데 더보이즈는 로드 투 킹덤에서 벌써  'Reveal'했고, 대면식에서 'The Stealer' 했는데? 물론 4년 차라 활동한 노래가 있긴 한데 경연에 가져오려면 일단 쎄 보이는 퍼포먼스 해야 하잖아요? 대부분의 곡들은 안무 난이도는 꽤 있긴 한데, 더보이즈는 소년의 청량한 콘셉트를 유지하다가 리빌을 기점으로 섹시한 퍼포먼스를 했기 때문에요.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이제 No Air을 꺼낼 때가 된 듯. 사실 히트곡이라고 해도 될 진 모르겠지만 뭐 어떻게 할 수 없다. 일단 이기고 보자. (참고로 이 사람은 현재 더비로 더보이즈 응원하는 중입니다. ㅋㅋㅋ)

 

 

하나 더 하면 이번엔 킹덤에는 탈락팀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당연한 거 아님? 로투킹 우승으로 강제 참가인 더보이즈 빼고는 5팀 섭외하는데 얼마나 힘들었냐고. 근데 탈락을 어떻게 시켜. 방송 분량 없어서도 안될 듯. ㅋㅋㅋ

 

 

 

2021.03.18 - [K-pop] - [엠넷 킹덤] 킹덤 스페셜 스테이지 후기 (부제: 하고자 하면 어떻게든 할 수 있다)

2021.02.23 - [K-pop] - [엠넷 킹덤] 100초 대면식 후기 (더보이즈, 에이티즈, 스트레이키즈, 비투비, 아이콘, SF9)

2021.02.12 - [K-pop] - [엠넷 킹덤] 킹덤 경연 구성 예상 (부제: 쇼미 더 머니처럼은 하지마라)

728x90